미용적인 목적을 위한 양성종양 제거

파크뷰
한관종/비립종/쥐젖

한관종

한관종(땀관종)은 에크린 땀샘의 분비관에서 발생된다고 알려진 흔한 양성 종양 중 하나입니다. 한관종을 대게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 발생하며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호발부위로는 눈 주위, 뺨, 이마 그외 다른 얼굴부위나 목에도 발생하며, 드물게는 몸통, 샅, 생식기 사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다발성으로 발생하며 대칭적으로 산재하는 양상으로 분포하지만 단독, 또는 편측성, 군집성, 범발성으로 발생하는 사례도 드물게 나타납니다. 피부 위로 융기된 1~3mm 정도 크기의 피부색 또는 홍갈색의 구진 형태로 나타나며, 대개 특별한 증상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립종

피부의 얕은 부위에 위치한, 1mm 내외의 크기가 작은 흰색 혹은 노란색의 공모양의 주머니로 안에는 각질이 차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뉘는데 원발성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립종으로 안면, 특히 뺨과 눈꺼풀에 잘 발생하고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발성은 원발성과 모양은 동일하고, 피부가 손상을 받은 자리에 발생합니다. 남녀의 질환 발생률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양성의 피부 종양으로 주로 미용적인 목적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물사마귀나 여드름을 포함한 다른 질환들과 비슷해 보일 수 있으나 물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기는 질환이며, 여드름은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지가 배출되는 곳이 막혀 세균이 증식하는 염증 질환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쥐젖

속칭 '물사마귀'라고도 하며 언뜻 보면 사마귀로 오인할 수도 있지만, 그 원인 바이러스가 일반적인 사마귀와는 완전히 다른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쥐젖은 손, 발보다는 몸통과 팔, 다리에 잘 생깁니다. 쥐젖은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전염성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 방법도 통상의 사마귀 치료와는 다릅니다. 소아기 때 발병률이 높은편이고 성인에게 전염될 확률은 낮지만 소아(특히 어릴수록)끼리의 전염률이 높으므로 또래 친구에게 전염시키지 않도록 미리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관종/비립종/쥐젖 치료

CO2 레이저

냉동요법

약물요법

주사요법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
카톡상담ID : 파크뷰의원 청라점

파크뷰 청라점과 카카오톡 친구가 되어주세요!

온라인상담

궁금하신 사항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답변완료 정수리부문 이식가격
09-10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09-08
답변완료 윤곽주사 비용
09-07
답변완료 탄력문의
09-07
답변완료 튼살
09-05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시술가격표

파크뷰의 합리적인 가격을 안내드립니다.

시술가격표 전체보기
- -
정보수집 동의 [보기]
24시간 동안 열지 않음 [닫기]
카톡상담
플친홈
카카오아이디